長崎浜んまち.com

운영 단체에 대하여

운영 단체에 대하여

長崎·浜んまち.com은 나가사키 하만마치 상점가 진흥조합 연합회 ‘약칭: 하마진련’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일대의 상점가는 옛날부터 나가사키현 최대 상점가로서 ‘하만마치’라는 애칭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신용카드·직불카드 일괄 처리 사업’인 나가사키시 TMO 사업 신청에 즈음하여 2001년 7월 17일 인근 상점가 5개로 설립했습니다.

조합원

가맹 점포 수

약 350개(지역 내 총 점포 수 약 1,000개)

관련 단체

사무국

(우)850-0853 나가사키시 하마초 10번 21호 위즈 나가사키 빌4F
전화:050-3525-6127/팩스:095-826-8908
E-Mail:info@hamanmachi.com

직불카드·신용카드 일괄 처리 사업

‘직불카드’란 은행이나 우체국 예금의 현금카드를 그대로 쇼핑이나 식사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결제 수단입니다.

‘직불카드’ 대응에 의한 고객 편리성 향상, 각 점포의 경비 절감, 또 상점가의 판촉 활동비 염출을 목적으로 2001년 2월 ‘중심 시가지 등 상점가·상업 집적 활성화 사업 보조금’(TMO 보조금)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개시했습니다.

본 사업은 VISA/Master, JCB의 대형 신용카드 회사를 비롯하여, 지역 신용판매를 포함한 10개 사와 상점가가 포괄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사업 가맹점은 거의100% 신용카드 대응이 가능해졌고, 또 일반보다 낮은 수수료율이 제공됨에 따라 경비 절감으로도 이어집니다.

고객은 사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의 종류를 확인할 필요 없이 이용할 수 있고, 큰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에는 직불카드를 이용함으로써 금융기관의 ATM에서 돈을 인출하는 수고도 덜고 현금 소지가 필요 없어지는 등 커다란 장점이 있습니다. 또 수수료도 일절 필요 없습니다.

신용카드

クレジット

QR 결제

전자화폐

무현금 취급액

약 40억 엔(2018년도)

가맹 점포 수

약 220개

당 연합회는 나가사키시 중앙 지구 상점가 연합회로부터 ‘とむ~で.com’을 수탁하여 2015년 12월 1일부터 운영을 개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중앙 지구가 실시하고 있는 '무료 전자 주차권 사업'에 가입한 29개 주차장의 요금 및 주소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찾아가는 방법 안내까지 망라한 홈페이지(휴대전화 대응)입니다.

주목해야 할 것은 나가사키시 주차장 안내 시스템(NPIS)에 가입 중인 22개 주차장에 관해서는 만차·공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또 유모차 무료 대여나 신체 장애인에 대한 승강 보조 유무 등의 서비스 검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현재 모든 가맹 주차장에서 만차∙공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도 현재 가동 중입니다.

상점가가 실시하는 사업이면서도 방문객뿐만 아니라 비즈니스·관광차 나가사키에 오신 분들의 편리성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맹 주차장 수

29곳(주차 가능 총 수: 약 3,000대) ※2019년 5월 14일 현재

とむ~で.com URL

http://www.tomuude.com